Play with CS 2 > Chapter 4. 소놀 월드로 놀러와!

[생각해보기] 변수와 입·출력 알아보기

 

 주제 마무리
학습한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이번 주제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사람이 일일이 작업을 하지 않아도 기계나 컴퓨터가 처리하는 것을 ( 자동화 )라고 합니다.

2.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공간으로 문자, 숫자 등 다양한 형태로 변하는 값을 저장하는 곳을 ( 변수 )라고 합니다.

3. 컴퓨터가 일 처리에 필요한 자료를 받아들이고, 입력된 자료를 처리하여 결과물이 나오는 것을 입출력이라고 해요. 듣고 싶은 음악을 검색하는 것은 ( 입력 ), 스피커에서 음악이 나오는 것을 ( 출력 )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제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스스로 생각해 봅시다.

자동화의 원리와 장점을 알고, 소놀월드 자유이용권 키오스크의 자동화 알고리즘을 설명할 수 있다.

 ☆ ☆ ☆ ☆ ☆

변수와 입출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값을 변화시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 ☆ ☆ ☆ ☆

변수와 입출력을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에서 호기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