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CS 3 > Chapter 4. 세계가 주목하는 K-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어요

[활동 2]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만들기

엔트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만들기
*엔트리 실습링크 
- [학생용]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https://naver.me/FBJ03PZi
- [교사용]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https://naver.me/x95KFlad
엔트리로 만든 K-전통놀이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터넷에서 K-전통놀이를 할 수 있다면 전세계의 많은 친구들이 서로 만나지 않아도 쉽게 게임 방법을 배우고 우리 전통놀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게임 개발자가 되어 엔트리를 활용하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만들어봅시다.


엔트리봇 오브젝트

1. 먼저, 우리가 만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체험해봅시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규칙을 알고 있나요?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각 오브젝트의 알고리즘을 생각해봅시다. 

2.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학생용)’ 링크에 접속합니다. ‘엔트리봇’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3. ‘엔트리봇’오브젝트에 미리 제작되어 있는 코드 확인하기


 

4. ‘엔트리봇’이 알고리즘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코드를 완성해봅시다.

 


미니녀 오브젝트

1. 이번에는 ‘미니녀’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2. 위쪽 화살표가 눌러져 있을 때 ‘미니녀’의 움직임 코드로 작성하기


 

3. 움직임’ 신호를 받았을 때, 위쪽 화살표가 눌러져 있다면 ‘실패’ 신호 보내기 코드 작성하기


 


글상자 코드 작성하기

1. ‘성공’ 글상자 코드 작성하기


 

2. ‘Game Over’ 글상자 코드 작성하기


 

3. K- 게임 개발자가 되어 완성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체험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