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CS 2 > Chapter 3. 사과 농장에서 수확한 꿀사과는 몇 개일까요?

[활동 3] 엔트리 학습하기로 프로그래밍 마스터하기

선택구조에 대해 알아봅시다.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 중 하나인 ( 선택 구조 )는 조건에 따라 다른 명령을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선택 구조는 프로그램이 조건을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하는 것이에요. 이건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을 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선택 구조의 실생활 예시를 살펴봅시다.
① 놀이공원에 갔는데 비가 올 때

  

 

② 사과를 수확할 때

  

 
③ 길을 건널 때

  

 

엔트리 학습하기 이해하기
‘엔트리 학습하기’의 [1. 첫걸음]에서는 엔트리봇과 함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 발견]에서는 엔트리에서 만든 나의 작품을 공유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든 엔트리 작품을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의 구조 복습하기
① 순차 구조

  


② 반복 구조

  

 
③ 선택 구조

  

 

엔트리 학습하기(여왕의 정원) 체험하기
복습을 마쳤으니 [1. 첫걸음]의 [여왕의 정원]미션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트리봇이 무서운 여왕을 피해 정원을 벗어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1) 순차 구조를 떠올리며 1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2) 순차 구조를 떠올리며 2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3) 반복 구조를 떠올리며 3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4) 반복 구조를 떠올리며 4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5) 선택 구조를 떠올리며 5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6) 선택 구조를 떠올리며 6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


7) 선택 구조를 떠올리며 7단계 미션을 해결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