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CS 1 > Chapter 4. 쥬니버 테마파크를 움직여요

[활동 2] 쥬니버스쿨에서 컵케이크 메이커 만들기

컵케이크를 만드는 것처럼 반복되는 일은 기계나 컴퓨터가 대신하게 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컵케이크 만드는 알고리즘을 입력해서 컵케이크를 만들어주는 기계, 컵케이크 메이커를
만들어봅시다. 

[쥬니버스쿨] – [코딩] – [컵케이크 백 개 만들기] - [② 재료를 준비하자]

 

이제 컵케이크 메이커에 컵케이크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입력해야 합니다. 컴퓨터나 기계가 움직이도록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것을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는 코딩이라고도 한답니다. 프로그래밍(코딩)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에서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봅시다.

1.컴퓨터 (  프로그램  )이 있어서 우리는 컴퓨터로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2.프로그램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    )
① 코난     ② 코드    ③ 코인

3.다음 중 옳은 것을 골라 문장을 완성해보세요.
단어와 숫자들을 ( 순서대로 / 거꾸로 ) 배열하여 컴퓨터가 일을 하도록 명령을 내리는 것을프로그래밍이라고 해요.


[쥬니버스쿨] – [코딩] – [컵케이크 백 개 만들기] - [③케이크를 만들자]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이 무엇인지 잘 이해했나요? 우리가 완성한 컵케이크 메이커가 컵케이크를 만들도록 알고리즘에 따라 프로그래밍해 봅시다.